자려고 누웠는데 갑자기 눈 감아도 눈부심 증상이 나타난다면 당황스러울 수밖에 없는데요. 저 역시 몇 년 전쯤 나타났던 증상이지만 그때의 불편감과 당황은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에 남습니다.
불을 끄고 눈을 감으면 눈앞이 어두워야 하는데 눈을 감아도 빛이 번쩍거리는 증상이 나타나면 잠을 제대로 잘 수도 없죠.
그럼 지금부터 왜 눈을 감아도 눈이 부신 증상이 나타나는지 그리고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눈 감아도 눈부심 원인은?
눈 감아도 눈부심이 발생하는 원인은 바로 광시증 때문입니다. 다만 광시증이 발생하게 되는 원인은 한 가지로 특정할 수 없는데요.
편두통이나 특정 약물, 뇌졸중, 망막박리, 뇌종양, 후유리체 박리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피로나 스트레스, 흡연과 음주가 원인이 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눈 감아도 눈부심 해결 방법은?
저의 경우 1~2주 정도 증상이 반복되다가 자연스레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광시증 증상과 함께 눈앞에 무언가 떠다니는 비문증이 나타난다면 망막박리의 신호일 수 있기에 반드시 검사를 받아봐야 합니다.
특히 앞에서 소개한 특정 질환이 의심되지 않는 경우라면 더욱더 망막에 대한 상태를 점검하는 것이 좋습니다.
망막박리를 계속 방치한다면 실명까지 갈 수 있기 때문에 절대 그대로 방치하지 말고 곧바로 안과에 방문해 검사해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시야 옆쪽에 커튼이 쳐진 것처럼 보인다면 실명의 전조 증상이니 최대한 빠르게 병원에 방문해 수술받아야 시력 상실을 막을 수 있습니다.
시력은 한 번 잃으면 다신 돌이킬 수 없기에 평소에도 눈에 좋은 음식과 영양제를 챙겨 드시는 습관을 들이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백내장 검사비용 천차만별인 이유
- 스마일라식 하지마라 이유 3가지
- 스마일라식 가격 얼마나 비싸길래?
- 눈곱 생기는 이유 갑자기 많아졌다면?
- 눈 실핏줄 터짐 원인 5가지 치료방법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