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어나온 하관 때문에 교정을 알아보면 돌출입 교정 후회라는 키워드가 반드시 따라붙습니다. 어떤 시술이든 장점과 단점이 공존하지만 돌출입 교정은 특히 더 많은 의견이 존재하는 것 같네요.
실제로 많은 이들이 오랜 고민 끝에 돌출입 교정을 시작했지만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해 재교정을 받거나 심한 우울감에 빠진다고 합니다.
물론 개인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누군가는 교정으로 인생이 바뀌었다고 주장하기도 하죠. 그럼 지금부터 돌출입 교정 후회가 생기는 이유엔 어떤 것이 있나 알아보겠습니다.
돌출입 교정 후회 원인은?
1. 삶의 질 하락
돌출입 교정을 하게 되면 교정 장치를 붙여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 매우 다양한 불편함이 생길 수 있습니다.
먼저 장치를 붙이고 생활하는 것 자체가 몹시 불편하며 발음이 새고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줄어들며 위생 관리에 각별한 신경을 기울여야 합니다.
교정을 시작하기 전에 이런 문제를 이미 알고 있었지만 머리로 인지하는 것과 직접 겪는 것은 큰 차이가 있으니 후회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돌출입을 교정하기 위해서는 먼저 치아를 가지런히 펴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 외모가 변해 못생긴 상태로 지내야 한다는 문제점도 있습니다.
2. 돌출입이 개선되지 않음
돌출입 교정의 경우 대부분 발치를 해야 합니다. 하지만 일부 사례에서는 발치하지 않고 교정하는 일이 존재하는데 이 과정에서 돌출입이 아예 개선되지 않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만약 치열 자체의 문제가 아닌 잇몸뼈 자체의 문제라면 치아 교정이 아닌 양악수술을 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양악수술은 목숨 걸고 해야 한다는 말이 있듯 일반 돌출입 교정처럼 쉽게 받을 수 없으니 정말 신중히 고민하셔야 합니다.
3. 팔자주름
몇몇 연예인이 돌출입 교정 후회에 대해 이야기 할 때 팔자주름을 꼽는데요. 합죽이나 팔자주름 같은 돌출입 부작용은 모든 사람에게 생기는 것이 아닙니다.
위턱이 아래턱에 비해 많이 작은 경우, 반대교합을 가지고 있는 경우 나타날 수 있는 문제입니다.
나이가 들면 자연스레 팔자주름이 깊어지지만 젊은 나이에 시작한 교정으로 인해 팔자주름이 깊어지면 큰 스트레스를 받을 것 같습니다.
4. 옥니
돌출입 교정 과정에서 치아가 안쪽으로 과하게 들어간 것을 옥니라고 하는데요. 심한 옥니는 노안으로 보이거나 미관을 해칠 수 있습니다.
뻐드렁니라고 부르는 이가 바깥쪽으로 향한 상태가 아닌데 발치 교정을 하게 되면 옥니와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인중 길어짐
일반적인 교정이 아닌 돌출입 교정의 경우 원래 튀어나왔던 입이 들어가게 되며 인중이 전보다 더 길어 보이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만 눈에 띌 정도로 심각하게 길어지는 경우는 드물며 주의 깊게 살펴봐야 알아챌 수 있는 케이스가 대부분입니다.
경우에 따라 오히려 전보다 짧아진 것 같다고 느끼는 사람도 있으니 케이스 바이 케이스인 것 같네요.
돌출입 교정 안 하는 게 나을까?
돌출입 교정 후회 원인을 보고 아예 하지 말아야되나 걱정하는 분이 있을 것 같은데요. 본인이 느끼는 스트레스가 어느 정도인지가 가장 중요할 것 같습니다.
그냥 해볼까? 하는 마음으로 시작한다면 분명 후회하겠지만 오랜 시간 고심하고 선택한 것이라면 후회를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후회를 줄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실력 있는 의료진을 찾아가는 것입니다. 이런 치과 치료는 무조건 한 곳만 정해서 가는 게 아니라 여러 곳을 돌아다니며 발품 파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인에게 추천받을 수 있다면 베스트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인터넷을 통해서 아니면 직접 찾아가 본인의 상태를 점검하며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