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한 약속이 있는 날 아침에 일어나 바라본 거울에 태산 같은 뾰루지가 비친다면 곧바로 뾰루지 없애는법을 찾을 것 같은데요. 지금 제 턱에도 새로운 턱이 나고 있는 건지 헷갈릴 정도로 큰 뾰루지가 솟아오른 상태입니다.
뾰루지는 여드름과 다르지 않지만 통상적으로 아직 영글지 않은 상태의 여드름을 뾰루지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대체로 크기가 엄청나기 때문에 어떻게든 빨리 없애보겠다고 강제로 짜는 분들이 있는데요.
올바르지 않은 방법으로 뾰루지 제거를 시도한다면 제대로 없어지기는커녕 2차 감염으로 인해 더 커진 뾰루지와 화장으로도 가려지지 않는 흉터만 남게 되니 지금부터 집중해주세요.
뾰루지 없애는법
오늘 막 올라온 뾰루지를 당장 없앨 수 있는 마법 같은 방법은 사실상 없습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이 흉악한 뾰루지를 최대한 감추고 빠르게 영글도록 만들어 수확하는 일이죠. 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절대 손대지 않기
뾰루지를 덧나지 않게 보존하기 위해서는 절대 손대지 않아야 합니다. 너무 거슬리고 없어지면 좋겠다는 생각이 굴뚝같아 애타게 매만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면 오히려 염증이 심해져 점점 불어나게 됩니다.
노란 염증이 더 이상 참지 못하고 터져 나올랑말랑 애태울 때 제대로 된 방법을 사용해서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빨갛게 부어올라 만지면 통증이 느껴지는 상태엔 조기 진압 가능성이 매우 낮으니 아래의 방법을 실천하시길 바랍니다.
2. 꼼꼼히 세안하기
뾰루지 없애는법에 세안이 빠질 수는 없죠. 본인의 피부 타입에 맞는 클렌징폼 제품을 사용해 피지를 뽀득뽀득 닦아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침 저녁으로 남아있는 노폐물이 없도록 꼼꼼하게 닦아주면 각질과 피지로 인해 모공이 막히지 않아 새로운 뾰루지가 생기는 것도 막고 이미 생긴 뾰루지가 악화되는 것도 막을 수 있습니다.
3. 스킨케어하기
세안을 마쳤다면 반드시 스킨케어를 해줘야 하는데요. 젊음을 믿고 관리하지 않는다면 늙어서 남들보다 강한 후폭풍을 맞이하게 될 수 있으니 미리미리 해주셔야 합니다. 시간이 참 빠르더라고요.
저도 피부하면 빠지지 않을 정도로 자신 있었는데 로션 하나 안 바르고 살다가 피부가 맛이 가버렸으니 꼭 자신에게 맞는 스킨케어 제품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무조건 비싸다고 좋은 게 아니니 유해하고 자극적인 성분은 없는지 내가 쓰기엔 유분기가 너무 강하지 않은지 잘 분석한 후 구매하셔야 합니다.
4. 숙면 취하기
숙면도 무척 중요한 뾰루지 없애는법입니다. 미인은 잠꾸러기라는 말이 괜히 생겼겠습니까? 피부가 좋아야 정말 미인이라는 말이 있듯 잠을 잘 자야 피부 상태가 좋아진다는 것을 다들 느끼셨을 겁니다.
특히 이런 뾰루지, 여드름은 잠을 잘 못 자고 설치거나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더 많이 나타나니 스트레스 관리와 더불어 수면 건강은 꼭 챙겨주세요.
5. 자극적인 음식 피하기
맵고 짜고 달고 기름진 음식은 입에는 황홀경을 선사하지만 피부에는 지옥도가 펼쳐집니다. 특히 기름진 음식은 피지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에 모공을 막아 더 많은 뾰루지를 생성해내니 가급적 피하셔야 합니다.
도저히 포기할 수 없다면 적어도 뾰루지를 무사히 수확하기 전까지만 참으시길 바랍니다.
6. 안전하게 터트리기
이제 드디어 뾰루지를 수확할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다만 여기서 중요한 점은 제대로 할 자신이 없다면 절대 스스로 짜지 말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뾰루지가 아무리 통통하게 영글어도 짜낼 때의 통증은 피할 수 없습니다. 이별의 순간은 누구나 괴로운 법이니까요.
나약한 심정으로 뾰루지 짜기를 시도했다가 실패한다면 화장으로도 가려지지 않는 여드름 흉터와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 찾아온 뾰루지를 얻게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용기를 가지고 스스로 뾰루지 없애는법을 시도하려는 분은 아래의 방법을 따라 하시길 바랍니다.
- 손을 깨끗이 씻는다.
- 멸균 면봉 두 개를 양손에 쥔다.
- 노랗게 익은 뾰루지를 양쪽에서 터뜨린다.
- 안쪽에 있는 알맹이가 나올 때까지 아파도 참고 쭉 짜낸다.
- 상처패치를 붙인다.
1번은 따로 설명할 필요도 없이 무척 중요한 부분이고 2번에서 사용할 멸균 면봉은 약국에 가서 구매하면 됩니다.
대신 손도 다 씻고 멸균 면봉을 미리 까놓고 이것저것 만진 다음 깨끗한 상태라고 착각하는 건 금지입니다. 수술실의 집도의라고 생각하세요.
상처 패치는 여드름 흉터를 방지하기 위해 붙이는 건데 세수할 때마다 교체해줘야 합니다. 사실 엄청나게 잘 익은 뾰루지일 경우 위 과정을 거칠 필요도 없이 그냥 상처 패치, 여드름 패치 붙이고 일어나서 떼면 알아서 터져있습니다.
패치는 올리브영이나 약국에서 적당한 거 사서 완전히 아물 때까지 계속 붙이고 다니시면 됩니다.
7. 약 처방받기
아직 조기 진압이 가능한 상태라면 가장 효과적인 뾰루지 없애는법입니다. 병원 처방 없이 약국에서 뾰루지 조기 진압에 쓸 약 달라고 하면 알아서 줍니다.
다만 이 방법은 피부과에 직접 가는 것보다는 효과가 조금 떨어질 수 있으니 정말 간절한 상황이라면 무조건 피부과부터 달려가시길 바랍니다.
굳이 아픈 시술이 아니더라도 약 먹고 잘 바르면 초반에 낫는 경우도 적지 않으니 너무 겁먹지 마세요.
함께 보기 좋은 글
- 생리전 여드름 올라오기 시작했다면?
- 여드름 색소침착 없애는법 5가지 경험담
- 목주름 제거 비용 얼마일까?
- 점이 커지는 이유 암일 수도 있다고?
- 질유산균 유산균 차이 이렇게 다르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