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전 여드름을 한 번도 겪어보지 못한 여성분은 거의 없을 거라 생각되는데요. 아무리 좋은 피부를 가지고 있더라도 생리할 때만 되면 일주일 전부터 여드름 혹은 뾰루지가 슬금슬금 올라와 기분을 망치게 됩니다.
심지어 이 여드름은 볼보다는 턱이나 인중과 같이 얼굴을 더 못생기게 만들어버리는 곳만 골라 나버리니 더 미워지죠. 안 그래도 한 달에 한 번씩 아파서 짜증 나는데 피부까지 말썽이니 마음이 더 안 좋아집니다.
그렇기에 오늘은 이러한 고민을 가지고 계신 여성분들의 고민을 확실히 해결해드리기 위한 글을 준비했으니 끝까지 집중해주시길 바랍니다.
생리전 여드름 대체 왜 나는 건데?
생리전 여드름이 발생하는 원인은 바로 프로게스테론이라는 호르몬의 변화 때문입니다. 생리 시작 전에는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의 수치가 높아지는데 턱과 인중이 호르몬 변화에 특히 민감하기에 이 부위에 여드름이 집중되는 것입니다.
얼굴 하관의 피지선은 호르몬에 더 크게 반응하며 평소보다 호르몬 수치가 높아졌을 경우 피지를 과도하게 분비해 여드름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성호르몬 분비가 급격히 증가하는 사춘기 때 갑자기 여드름이 솟아오르는 이유가 바로 이것 때문입니다.
생리전 여드름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사실 생리전 여드름이라 해서 특별한 관리법이 존재하는 것은 아닌데요. 일반 여드름을 관리하듯 예방하는 방법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스트레스 관리를 통해 피부장벽이 더 약해지지 않도록 관리해줘야 합니다.
생리를 시작하기 며칠 전에는 평소보다 면역력이 떨어지며 동시에 피부장벽도 약해지니 평소보다 더 각별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건조하고 푸석푸석한 피부를 가지고 있다면 충분한 보습이 필요하며 너무 과한 유분은 기름종이를 통해 조절해야 합니다.
또한, 맵고 짜고 기름진 음식은 피부장벽을 약화시키는 동시에 피지 분비를 자극하여 여드름의 원인이 되기 쉬우니 가급적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전 여드름으로 인해 지속적인 고통을 받고 있다면 자궁 건강에 적신호가 켜진 것일지도 모르니 산부인과 검진을 통해 상태를 점검해보시길 바랍니다.
📌뾰루지 없애는법 빨리 가라앉히는 방법은?
📌생리 빨리하는법 7가지 이대로만 하세요
📌생리통에 좋은 음식 초콜릿에 대한 진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