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주근깨 생기는 이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서양 사람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주근깨는 우리나라에서는 그리 흔하지 않은데요. 동양인이어도 피부가 하얗고 약하면 더 잘 생길 수 있습니다.
이목구비가 아무리 뚜렷하더라도 피부에 주근깨 같은 잡티가 있으면 자꾸 거슬리고 거울을 볼 때마다 우울할 수 있는데요.
적을 알고 나를 알아야 백전백승이라는 말이 있듯 주근깨가 왜 생기는지 정확하게 파악해야 확실하게 제거할 수 있겠죠? 그럼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주근깨 생기는 이유
1. 유전적인 요인
주근깨가 생기는 이유 첫 번째는 바로 유전적인 요인입니다. 유전자는 우리의 거의 모든 것을 결정한다고 해도 무방한데요.
해외를 예로 들자면 빨간 머리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주근깨가 생길 가능성이 훨씬 더 큽니다. 이와 같은 특정 유전자 변형이 주근깨 발생을 촉진할 수 있기 때문에 부모님 중 한 분이 주근깨나 빨간 머리를 가지고 있다면 본인이 물려받을 가능성도 커지게 됩니다.
2. 피부 타입
초반에 소개했듯 어두운 피부톤보다는 밝은 피부톤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주근깨가 생길 확률이 더 큰데요. 누구나 탐내는 백옥같은 피부를 가지고 있는 것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피부가 하얀 사람 모두에게 주근깨가 나타나는 것은 아니지만 다른 사람보다 더 각별한 관리가 필요한 것은 사실입니다.
밝은 피부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자체적인 멜라닌 생성량이 적기 때문에 자외선 노출 시 더 많은 멜라닌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3. 자외선 노출
모든 잡티의 원인인 자외선 노출 역시 주근깨 생기는 이유에 해당하는데요. 자외선과 같은 강한 외부 자극에 노출되면 피부가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더 많은 양의 멜라닌을 생성하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피부 특정 부분은 멜라닌을 지나치게 생성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주근깨나 기미와 같은 잡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너무 많은 양의 자외선은 피부암의 원인이 되기도 하니 갑자기 없던 점이 생겼거나 있던 점의 크기가 생겼다면 병원에 방문할 필요가 있습니다.
4. 호르몬 불균형
마지막 이유는 바로 호르몬 불균형입니다.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주로 나타나며 임신 혹은 피임약 복용, 폐경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주근깨뿐만 아니라 기타 피부 색소 침착의 원인이 되기도 하며 얼굴 외 다른 신체 부위에도 생겨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근깨 생기는 이유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는데요. 특정 유전자가 주근깨 생성을 촉진한다는 사실이 정말 놀랍습니다.
전에 없던 주근깨가 갑자기 생겼다면 너무 당황하지 마시고 없앨 수 있는 시술과 생활 습관을 통해 개선하시길 바랍니다.
📌주근깨 제거 비용 제대로 알고 가세요
📌검버섯 없애는법 7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