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근깨 생기는 이유 ‘이것’ 때문이라고?

   읽는 시간: 2 분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근깨 생기는 이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서양 사람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주근깨는 우리나라에서는 그리 흔하지 않은데요. 동양인이어도 피부가 하얗고 약하면 더 잘 생길 수 있습니다.

이목구비가 아무리 뚜렷하더라도 피부에 주근깨 같은 잡티가 있으면 자꾸 거슬리고 거울을 볼 때마다 우울할 수 있는데요.

적을 알고 나를 알아야 백전백승이라는 말이 있듯 주근깨가 왜 생기는지 정확하게 파악해야 확실하게 제거할 수 있겠죠? 그럼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주근깨 생기는 이유

1. 유전적인 요인

주근깨가 생기는 이유 첫 번째는 바로 유전적인 요인입니다. 유전자는 우리의 거의 모든 것을 결정한다고 해도 무방한데요.

해외를 예로 들자면 빨간 머리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주근깨가 생길 가능성이 훨씬 더 큽니다. 이와 같은 특정 유전자 변형이 주근깨 발생을 촉진할 수 있기 때문에 부모님 중 한 분이 주근깨나 빨간 머리를 가지고 있다면 본인이 물려받을 가능성도 커지게 됩니다.

2. 피부 타입

초반에 소개했듯 어두운 피부톤보다는 밝은 피부톤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주근깨가 생길 확률이 더 큰데요. 누구나 탐내는 백옥같은 피부를 가지고 있는 것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피부가 하얀 사람 모두에게 주근깨가 나타나는 것은 아니지만 다른 사람보다 더 각별한 관리가 필요한 것은 사실입니다.

밝은 피부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자체적인 멜라닌 생성량이 적기 때문에 자외선 노출 시 더 많은 멜라닌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3. 자외선 노출

모든 잡티의 원인인 자외선 노출 역시 주근깨 생기는 이유에 해당하는데요. 자외선과 같은 강한 외부 자극에 노출되면 피부가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더 많은 양의 멜라닌을 생성하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피부 특정 부분은 멜라닌을 지나치게 생성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주근깨나 기미와 같은 잡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너무 많은 양의 자외선은 피부암의 원인이 되기도 하니 갑자기 없던 점이 생겼거나 있던 점의 크기가 생겼다면 병원에 방문할 필요가 있습니다.

📌점이 커지는 이유 암일 수도 있다고?

4. 호르몬 불균형

마지막 이유는 바로 호르몬 불균형입니다.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주로 나타나며 임신 혹은 피임약 복용, 폐경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주근깨뿐만 아니라 기타 피부 색소 침착의 원인이 되기도 하며 얼굴 외 다른 신체 부위에도 생겨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근깨 생기는 이유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는데요. 특정 유전자가 주근깨 생성을 촉진한다는 사실이 정말 놀랍습니다.

전에 없던 주근깨가 갑자기 생겼다면 너무 당황하지 마시고 없앨 수 있는 시술과 생활 습관을 통해 개선하시길 바랍니다.

📌주근깨 제거 비용 제대로 알고 가세요
📌검버섯 없애는법 7가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