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레 걸렸을때 대처 방법 사레 걸리는 이유는?

   읽는 시간: 2 분

오늘은 사레 걸렸을때 대처 방법과 사레 걸리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든 어른이든 살면서 누구나 한 번쯤은 사레에 들려 고생한 적이 있으실 텐데요.

음식물을 섭취하다가 혹은 물을 마시다가 그것도 아니라면 말을 하다가 침이 잘못 넘어가 콜록거리는 경험은 다신 겪고 싶지 않을 정도로 괴로운 일입니다.

심지어 사레 심하게 걸렸을때 제대로 대처하지 않으면 흡인성 폐렴과 같은 합병증이 찾아와 목숨이 위험할 수 있으니 지금부터 집중해주시길 바랍니다.

사레 걸리는 이유

사레는 식도로 넘어가야 하는 음식물이 기도로 잘못 넘어가게 되며 발생합니다. 주로 음식이나 물, 침이 해당됩니다.

기도로 이물질이 들어가면 타들어 가는 고통과 함께 심한 기침과 호흡 곤란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사레 걸렸을때 대처 방법은?

많은 분이 사레 걸렸을때 대처 방법으로 물을 마시는데요. 이렇게 하면 기도가 막히고 식도가 열리기 때문에 기도 안에 들어간 이물질을 충분히 제거할 수 없습니다.

심한 사레의 경우 다시 사레가 반복될 수 있으니 곧바로 물을 마시는 것보다는 기도를 열기 위해 숨을 참는 것이 좋습니다.

몇 초간 호흡을 멈추면 기도가 제대로 열리는데 이때 안에 있는 이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헛기침을 해주면 됩니다.

갑자기 사레가 자주 들려요

이전과는 달리 사레들리는 횟수가 잦아졌다면 노화를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나이가 들면 우리의 신체는 전체적으로 약해지며 근육량도 줄어들어 식도 주변 근육도 함께 약화됩니다.

문제는 이렇게 약해진 상황에 사레에 잘못 들리면 기도에 있던 음식물이 폐로 들어가 흡인성 폐렴을 일으켜 목숨이 위험해질 수 있다는 것이죠.

건강한 사람도 위험한 것은 마찬가지이니 애초에 사레 걸렸을때 대처법을 찾을 일이 없도록 주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레 예방 방법은?

사레는 보통 식사 중 말하거나 음식물을 급하게 섭취할 때 발생하기 때문에 음식을 천천히 섭취하고 입안에 음식물이 없을 때 말하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오늘은 사레 들렸을때 대처 방법과 사레들리는 이유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는데요. 굉장히 흔한 증상이기에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사람이 많지만 경우에 따라 목숨을 잃을 수 있을 정도로 위험한 일이니 급하게 먹는 습관은 꼭 고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Leave a Comment